구원의 이정표/구원의 이정표(1)

160-주를 영접하는 자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JORC구원열차 2009. 2. 9. 22:45

160-주를 영접하는 자가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천하 만민이 다 하나님의 사랑으로 죄사함은 받았어도 구원에 이르는 것은 아들을 영접하여 아들이 있는 자만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받는 것입니다.

 

기록되기를『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이는 혈통으로나 육정으로나 사람의 뜻으로 나지 아니하고 오직 하나님께로서 난 자들이니라』(요1:12-13)하셨고, 또한『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고 하나님의 아들이 없는 자에게는 생명이 없느니라』(요일5:12)하셨습니다.

 

그러므로 온전한 믿음 안에는 그리스도가 있습니다.

그리스도가 없는 믿음은 헛것이고 죽은 믿음입니다. 믿노라 하면서 그리스도를 보일 수 없는 사람은 거짓 것을 믿는 것입니다.

기록되기를『악한 자의 임함은 사단의 역사를 따라 모든 능력과 표적과 거짓 기적과 불의의 모든 속임으로 멸망하는 자들에게 임하리니 이는 저희가 진리의 사랑을 받지 아니하여 구원함을 얻지 못함이니라 이러므로 하나님이 유혹을 저의 가운데 역사하게 하사 거짓 것을 믿게 하심은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하는 모든 자로 심판을 받게 하려 하심이니라』(살후 2:9-12) 하심 같이 진리를 믿지 않고 불의를 좋아 하는 자들은 그리스도를 영접하지 않고 자기 구원만 탐하는 불의의 속임에 빠진 자들입니다.

 

그리스도를 믿는 것과 아는 일이 하나가 될 때 하나님의 사람으로 온전케 됩니다.

기록되기를『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리니 이는 우리가 이제부터 어린 아이가 되지 아니하여 사람의 궤술과 간사한 유혹에 빠져 모든 교훈의 풍조에 밀려 요동치 않게 하려 함이라』(엡 4:13-14) 함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영원한 복음 곧 영생은 믿는 것과 아는 일이 하나가 될 때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성경은 요한복음 3:16 절만 있는 것이 아니고 요한복음 17:3 절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믿는 것으로 죄에서 해방되고 아는 일로 구원에 이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성경은 “우리가 다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어....” 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스도를 믿노라 하고 영접이 없으면 주와 합할 수 없습니다.

믿음이 그릇이면 영접은 그 그릇의 내용과 같은 것입니다.

내용이 없는 그릇은 잔치 상에 오를 수 없습니다.

 

영접이 없는 믿음에 대하여 기록되기를『그 날에 많은 사람이 나더러 이르되 주여 주여 우리가 주의 이름으로 선지자 노릇하며 주의 이름으로 귀신을 쫓아 내며 주의 이름으로 많은 권능을 행치 아니하였나이까 하리니 그 때에 내가 저희에게 밝히 말하되 내가 너희를 도무지 알지 못하니 불법을 행하는 자들아 내게서 떠나가라 하리라』(마 7:22-23) 하신 말씀이 반드시 이루어질 것입니다.

 

참 생명은 그릇에 있지 않고 그릇 안에 있는 내용입니다.

그러므로 이 길을 앞서가신 선진께서『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 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함을 인함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서 난 의라』(빌 3:7-9) 증거 하심 같이 믿는 것으로 의를 이루고 아는 일로 그리스도를 얻어 그 안에서 발견되는 영광이 있는 것입니다.

 

그리스도 안에서 발견되는 사람들이 곧 하나님의 자녀입니다.

그러므로 그를 영접함이 없이는 그를 알 수 없고 그를 알지 못하면 그를 얻을 수 없습니다.

그리스도를 얻은 사람만이 그 안에 있는 자기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는 하나님 안에 감추어 있기 때문입니다.

 

기록되기를『그러므로 너희가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았으면 위엣 것을 찾으라 거기는 그리스도께서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느니라 위엣 것을 생각하고 땅엣 것을 생각지 말라 이는 너희가 죽었고 너희 생명이 그리스도와 함께 하나님 안에 감취었음이니라 우리 생명이신 그리스도께서 나타나실 그 때에 너희도 그와 함께 영광 중에 나타나리라』(골3:1-4)함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를 영접함이 없는 믿노라 하는 믿음은 구원하고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영접의 말씀은 바로『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롬 6:5) 는 말씀같이 영접은 곧 그와 연합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와 연합함이 없이 믿노라 하는 믿음은 헛것입니다.

온전한 믿음은 곧 영접입니다.

그리하여 주와 하나 되는 것입니다.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니라』(고전 6:17)

아멘, 주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