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6-그리스도 예수와 하나 되지 않은 교회는?
머리는 하나이나 몸은 사지백체입니다.
이 몸을 우리는 지체라고 합니다.
이는 또한 줄기는 하나이나 많은 가지가 거기에 붙어 있는 포도나무와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머리와 몸은 하나이고 줄기와 가지 또한 하나입니다.
그러므로 주와 합하는 자는 한 영이라 하셨습니다.
머리의 죽음이 있는 곳에 몸 또한 거기 있습니다.
머리가 죽었으면 그 몸 또한 죽었습니다.
그리스도는 교회의 머리요 교회는 그리스도의 몸입니다.
그러므로 말씀하시기를『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하리니』(요 3:14) 라 하셨고, 또한『내가 땅에서 들리면 모든 사람을 내게로 이끌겠노라 하시니 이렇게 말씀하심은 자기가 어떠한 죽음으로 죽을 것을 보이심이러라』(요 12:32-33) 라고 기록되었습니다.
뱀은 땅에서 들리면 살 수 없습니다.
성경은 옛 사람을 사단 곧 옛 뱀이라 했습니다.
그러므로 모세가 광야에서 뱀을 든 것 같이 인자도 들려야 한다는 것은 곧 사람이 나무에 달려 땅에서 들리는 것입니다.
기록되기를『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저주를 받은바 되사 율법의 저주에서 우리를 속량하셨으니 기록된바 나무에 달린 자마다 저주 아래 있는 자라 하였음이라』(갈 3:13) 하셨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알 것은 뱀이 나무에 매달리면 그 몸도 함께 매달려 죽는 것이고 사람이 나무 곧 십자가에 매달려 못 박하면 그 머리와 몸이 함께 매달려 죽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교회가 그의 몸이면 그와 함께 죽은 죽음이 있을 것입니다.
만일 그와 함께 옛사람이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이 없는 교회는 아직 죽지 않은 옛 뱀 곧 사단의 회입니다.
성경은 유대인의 회를 광야 교회라 했습니다.
기록되기를『시내 산에서 말하던 그 천사와 및 우리 조상들과 함께 광야 교회에 있었고 또 생명의 도를 받아 우리에게 주던 자가 이 사람이라』(행 7:38) 함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또한 기록되기를『보라 사단의 회 곧 자칭 유대인이라 하나 그렇지 않고 거짓말하는 자들 중에서 몇을 네게 주어 저희로 와서 네 발 앞에 절하게 하고 내가 너를 사랑하는 줄을 알게 하리라』(계 3:9) 함과 같은 것입니다.
머리에 붙어 있지 않으므로 그의 죽으심과 연합되지 않은 자들이 모여 그의 몸 곧 교회라 하는 것은 거짓말 하는 자들입니다.
이는 주께서 말씀하신바『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장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요 8:44) 함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하지 않은 교회는 반드시 거기에 욕심이 있고 서로 미움 곧 살인이 있고 또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합니다.
이를 염려하여 성경은『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고후 11:4) 라고 염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성경은『무릇 그리스도 예수와 합하여 침례를 받은 우리는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 받은 줄을 알지 못하느뇨 그러므로 우리가 그의 죽으심과 합하여 세례를 받음으로 그와 함께 장사되었나니 이는 아버지의 영광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심과 같이 우리로 또한 새 생명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함이니라』(롬 6:3-4) 라고 증거 하십니다.
과연 오늘날 머릿돌을 내어 놓을 때에 그의 몸 된 교회를 볼 수 있을까?가 매우 염려됩니다.
기록된바『만일 우리가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었으면 또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자가 되리라』(롬6:5) 증거된 대로 그의 부활을 본받아 연합한 교회는 지금 이 땅에는 없습니다.
이는 어린양의 신부는 하늘에서 예비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기록된 대로『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계 21:2) 증거 된 것 같이 시민권이 하늘에 있는 자들이 육신에 있지 않고 영에 있어 주와 합한 자들이 바로 어린양의 신부인 것입니다.
이는 그가 세상에 속하지 않음 같이 또한 세상에 속하지 않은 자들이기 때문입니다.
기록되기를『내가 아버지의 말씀을 저희에게 주었사오매 세상이 저희를 미워하였사오니 이는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 같이 저희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을 인함이니이다 내가 비옵는 것은 저희를 세상에서 데려가시기를 위함이 아니요 오직 악에 빠지지 않게 보전하시기를 위함이니이다 내가 세상에 속하지 아니함 같이 저희도 세상에 속하지 아니하였삽나이다』(요17:14-16)함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리스도 예수와 하나 되지 않은 교회는 무두 거짓입니다.
이는 진리로 서지 않고 교리로 섰기 때문입니다.
기록되기를『누구든지 일부러 겸손함과 천사 숭배함을 인하여 너희 상을 빼앗지 못하게 하라 저가 그 본 것을 의지하여 그 육체의 마음을 좇아 헛되이 과장하고 머리를 붙들지 아니하는지라 온 몸이 머리로 말미암아 마디와 힘줄로 공급함을 얻고 연합하여 하나님이 자라게 하심으로 자라느니라』(골 2:18-19) 함과 같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거짓 교회에는 반드시 주장하는 자의 일부러 겸손함과 천사 숭배함이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성경은『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고후 11:14-15) 라고 증거하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는 영이시니 그의 몸 된 교회도 육신에 있지 않고 영에 있습니다.
그러므로 주의 영이 계신 곳에는 자유함이 있습니다.
이는 오직 성령이 하나 되게 하시는 것을 힘써 지키는 자들에게만 있는 자유함입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구원의 이정표 > 구원의 이정표(1)' 카테고리의 다른 글
178-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들 (0) | 2009.02.15 |
---|---|
177-하나님이 미리 아신 자기 백성 (0) | 2009.02.15 |
175-주님의 교회 (0) | 2009.02.14 |
174-참 구원과 거짓 구원 (0) | 2009.02.14 |
173-죽은 자가 죄에서 벗어나 (0) | 2009.02.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