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 일년 일독/성경 일년 일독하기

101일 성경통독 - 제 33 일 (왕하 5장 - 13장)

JORC구원열차 2009. 1. 14. 12:33

 

� 101일 성경통독 제 33 일 � 열왕기하 5장 - 13장

 

1. 본문개요

5장

6장

7장

8장

나아만의 문둥병을

 

고침

물위에 떠오른 도끼

 

아람 침입을 예고

물가 폭락 예고

수넴 여인

 

여호람과 아하시야

 

9 장

10 장

11 장

12 장

13 장

기름부음받은 예후

 

요람살해(북)

 

아하시야살해(남)

예후의 숙정

 

아합 아들 살해

 

바알숭배자 살해

아달랴의 섭정

요아스의 통치

 

성전을 수리

 

아람의 침입

여호아하스

 

요아스

 

엘리사 죽음

 

2. 나아만의 문둥병을 고침(5장)

아람 왕의 군대 장관인 나아만이 요단강에 몸을 일곱 번 씻음으로 문둥병을 고침 받았고, 엘리사의 종인 게하시가 범죄함으로 문둥병에 걸린다.

 

3. 물위에 떠오른 도끼, 아람 침입을 예고(6장)

엘리사는 물에 빠진 도끼를 떠오르게 하는 기적을 베풀고, 아람의 침입을 여러번 왕에게 미리 알려준다. 이로 인해 아람의 공격이 번번이 실패하자, 아람 왕은 말과 병거와 많은 군사를 보내서 엘리사가 있는 도단을 에워싸게 했다. 사환이 이것을 보고 두려워하자 엘리사는 그의 눈을 열어 보게함으로 불말과 불병거가 산에 가득히 엘리사를 두르고 있는 것을 보게 된다. 반면 아람 군대의 눈을 멀게 하는 기적을 베푼다. 사마리아에는 기근이 들어 많은 참상이 벌어진다.

 

4. 물가 폭락 예고(7장)

아람의 포위로 물가가 급등한 사마리아 성의 물가가 하루 만에 폭락할 것을 예언하고 또한 그대로 이루어진다.

 

5. 땅을 되찾은 수넴 여인, 유다 왕 여호람과 아하시야(8장)

엘리사의 말에 따라 블레셋으로 가서 7년 간의 기근을 피한 수넴여인이 다시 돌아와 땅을 되찾는다. 또한 엘리사는 그를 찾아온 하사엘에게 벤하닷이 죽은 후에 아람 왕이 될 것을 말해 준다. 한편 이스라엘의 요람 왕 제 5년에 여호람(요람)이 유다의 왕이 되어 8년을 치리하고 그의 사후에는 아하시야가 왕위에 올라 1년을 통치하였으나 하나님 보시기에 악을 행하였다.

 

6. 기름 부음 받은 예후, 요람 살해, 아하시야 살해(9장)

엘리사는 그의 생도 중 하나를 길르앗 라못으로 보내 예후에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의 왕이 될 것을 예고한다. 이에 예후는 이스라엘 왕 요람과 유다 왕 아하시야와 이세벨을 죽인다.

 

7. 예후의 숙정, 아합 아들들 살해, 바알 숭배자 살해(10장)

이어 예후는 아합의 70명의 아들과 아합 가문에 속한 사람을 모두 쳐 죽였다. 그리고 바알 숭배자들을 다 죽이고 이스라엘의 왕으로 28년을 통치하다가 죽는다.

 

8. 아달랴의 섭정(11장)

유다 왕 아하시야의 모친 아달랴는 아들이 죽자 왕자들을 죽이고 왕위를 빼앗아 유다의 유일한 여왕이 되지만 제사장 여호야다에 의해 죽임을 당하고 요아스가 일곱살에 왕위에 오른다.

 

9. 요아스의 통치, 성전을 수리, 아람의 침입(12장)

유다 왕 요아스는 제사장 여호야다가 가르쳐 준대로 하여 여호와 보시기에 올바른 일을 하였다. 그리고 성전을 수리하는 등 선한 사업을 하였으나 아람 왕 하사엘의 침입을 받고 성전의 보물을 조공으로 바치는 불신앙적 모습을 보임으로써 신하들의 칼에 맞아 죽는 비참한 종말을 맞았다.

 

10. 이스라엘 왕 여호아하스와 요아스, 엘리사의 죽음(13장)

이스라엘의 왕 여호아하스는 악행을 인하여 아람 왕 하사엘과 그 아들 벤하닷의 침략을 받아 어려움을 겪었으며, 그의 뒤를 이은 요아스 때에 엘리사는 요아스가 아람에게 세 번 승리할 것을 예언하고 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