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말씀 묵상/오늘의 말씀

110125-회개에 이르는 길(대하 33:12-13)/회개의 기회를 소중히 할 이유

by JORC구원열차 2011. 1. 25.

110125(화)

01-회개에 이르는 길(대하 33:12-13)

 

트랩은 "역경은 많은 영혼을 하늘나라로 채찍질하여 보낸다"라고 말했고, 세실은 "고난은 약이다"라고 말했다.

이는 거룩하신 하나님과 본질상 죄악된 인간과의 관계 회복은 인간의 범죄에 대한 하나님의 채찍,

그리고 인간의 회개와 하나님의 용서의 과정에 의해 이루어짐을 단적으로 보여 준다.

그러나 하나님의 징계가 아무리 뜨겁고 절실한 것이어도 교만한 인간은 쉽게 회개하지 않는다.

아마도 방해자 사단이 회개의 길을 막고 있는 까닭이 아니겠는가!

따라서 하나님과의 관계 개선을 위해 회개하니 원하는 자라면 다음과 같은 사실을 명심해야 할 것이다.

 

1. 진정한 주의 뜻을 알자.

진정코 하나님은 우리가 고통당하기를 원치 않으신다.

그 속에 담긴 사랑을 깨닫고 돌아서는 것만이 참 구원의 길이다(히 12:5,6).

 

2. 회개의 길은 항상 열려 있음을 알자.

아무리 크고 많은 죄를 저질렀을지라도 주께서 허락하시는 한 회개하기에 너무 늦는 경우는 없다.

주님은 오래 참으사 아무도 멸망치 않고 다 회개하기를 원하신다(벧후 3:9).

 

3. 주의 은총의 불변함을 믿자.

우리가 끊임없이 패역을 저지르는 경우에도 이를 다 용서하실 수 있을 만큼 주의 은총은 변함없이 풍성하다(딤전 1:13, 14).

 

 

02-회개의 기회를 소중히 할 이유(사 22:12-14)

 

1. 회개의 기회가 제한되었기 때문.

회개의 기회는 개인적으로는 인간이 이 땅에 사는 기간 동안, 우주적으로는 세상 끝날 동안으로 제한되어 있다.

하나님의 심판의 때가 이르기 전에 충분히 주어진 회개의 기회를 결코 놓쳐서는 안 될 것이다(히 12:17).

 

2. 미래를 영원히 결정하기 때문.

회개의 여부에 따라 장차 영광의 부활이 될 것인지, 혹은 심판의 부활로 나타나게 될 것인지가 결정된다.

그러므로 회개치 않는 자는 그 죄악 중에서 죽고 영원한 멸망에 떨어질 것인 바

영원한 미래를 결정짓는 오늘의 회개의 기회를 소중히 해야 한다(겔 3:19).